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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신의 온라인 판매 방식 및 성향 체크 - 수동적셀링 VS. 능동적셀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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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신의 온라인 판매 방식 및 성향 체크 - 수동적셀링 VS. 능동적셀링

  수동적셀링 능동적셀링
적합한플랫폼 스마트스토어, 쿠팡(오픈마켓),
독립몰(카페24), 11번가등
쿠팡(로켓그로스), 네이버(풀필먼트),
아마존FBA 등
[수수료]낮음 높음
[배송속도]느림 빠름
[상위노출가능성]낮음 높음
판매가격 낮음 (가격경쟁력높음) 높음 (가격경쟁력낮음)
타겟구매자 가격을 중요하시 하는 고객
가격비교 등 신중한 구매 고객
배송속도를 중요하는 고객
상위노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
[재고위험] 낮음 (주문확인 후 사입) 높음 (주문전 미리 재고확보)
[운영자금부담]적음 (스마트스토어 다음날 정산) 높음 (예: 쿠팡의 정산 약 1개월)
상품소싱 낱개사입, 소량사입 미리 대량 선주문 혹은 OEM 등 생산
매출 낮음 높음
순이익 높음 낮음
[중요도 매출VS순이익]순이익이 중요하다.  매출이 중요하다
주거래처 도매시장, B2B사이트 등 공장, 생산자
광고비지출 낮음 높음


[요약]
로켓그로스의 경우,
수수료가 높고, 운영자금 부담은 높지만,
배송속도가 빠르고, 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판매율이 높다.
대량매입 / 대량판매를 원하시는 사업자에게 적합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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