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업지식인

네이버 숏클립 및 쿠팡 쇼츠 비교

작성자 정보

  • 관리자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네이버 숏클립 및 쿠팡 쇼츠영상등록 전략



필자는 라이브커머스는 경험이 없으며,
직원이 손쉽게 제작이 가능한 숏폼 형태의 동영상을 등록중..

[네이버 숏클립 VS 쿠팡의 쇼츠]
동일한 상품 동일한 영상 등록시 평균적으로 네이버의 조회수가 훨씬 높다.
따라서 구매율도 네이버가 높다.
그러나, 구매전환율은 미비한편이다. 
라이브커머스를 한다면 구매전환율이 높아지지 않을 까 예상은 된다. 

[네이버숏클립]
f649ba81dd3f65ce45d36fdfacad27a0_1699718166_5433.PNG


[쿠팡 쇼츠]f649ba81dd3f65ce45d36fdfacad27a0_1699717862_849.PNG

[추천 방법]
1. 사진 혹은 기존의 동영상클립을 이용하여 
[두괄식: 중요한 포인트는 가장먼저 나오게 영상 편집]
메인 대표 사진 삽입 > 상품의 중요한 점 3가지 문구 삽입 > 영상이 있을 경우 삽입 > 부가기능 삽입 > 마무리 

(필자의 경우, 20초 이내 영상이 대부분)
2. 네이버영상을 먼저 등록 후 쿠팡에 등록 > 유튜브 채널이 있다면 유튜브에도 등록 추천

3. 스마트스토어 > 커머스솔루션 > 솔루션목록 
다양한영상편집 툴들이 존재하니, 고려해볼만 함
f649ba81dd3f65ce45d36fdfacad27a0_1699718756_0875.PNG

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